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머니투데이]풋사과와 말린 자두에 락툴로오스가 더해지면 어떤 일이?
작성자 루틴업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5-17 10:59:0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53

풋사과에는 일반 사과보다 폴리페놀이 10배 이상 많다. '애플페논'이라고도 불리는 폴리페놀은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을 활성화시켜 체지방을 감소시킨다. 풋사과의 껍질에는 과육보다 배 이상의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다.

'천연 변비 치료제'로 많이 알려져 있는 말린 서양자두(푸룬, prune)에는 많은 양의 식이섬유와 소르비톨, 폴리페놀등이 들어있어 변비와 설사에 효과가 있다. 천연감미료 소르비톨은 포도당과 달리 혈당치(인슐린)을 증가시키지 않는다.

락툴로오스는 혈중 암모니아 농도를 낮추고 대장 내 삼투압을 높여 대변의 수분 함량을 높이고 대장 운동을 촉진시킨다. 암모니아는 단백질을 섭취한 후 분해되면서 노폐물로서 생성된다. 암모니아는 독성을 가진 물질이기 때문에 간에서 독성이 없는 요소(urea)로 바뀌어 소변이나 땀 등의 형태로 배출된다. 간질환에 의해 간세포의 기능이 떨어지면 요소로의 전환이 원활하지 않으며, 암모니아가 전신 순환에 유입되어 뇌에 도달하면 신경독성물질로 작용한다.풋사과에는 일반 사과보다 폴리페놀이 10배 이상 많다. '애플페논'이라고도 불리는 폴리페놀은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을 활성화시켜 체지방을 감소시킨다. 풋사과의 껍질에는 과육보다 배 이상의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다.


'천연 변비 치료제'로 많이 알려져 있는 말린 서양자두(푸룬, prune)에는 많은 양의 식이섬유와 소르비톨, 폴리페놀등이 들어있어 변비와 설사에 효과가 있다. 천연감미료 소르비톨은 포도당과 달리 혈당치(인슐린)을 증가시키지 않는다.


락툴로오스는 혈중 암모니아 농도를 낮추고 대장 내 삼투압을 높여 대변의 수분 함량을 높이고 대장 운동을 촉진시킨다. 암모니아는 단백질을 섭취한 후 분해되면서 노폐물로서 생성된다. 암모니아는 독성을 가진 물질이기 때문에 간에서 독성이 없는 요소(urea)로 바뀌어 소변이나 땀 등의 형태로 배출된다. 간질환에 의해 간세포의 기능이 떨어지면 요소로의 전환이 원활하지 않으며, 암모니아가 전신 순환에 유입되어 뇌에 도달하면 신경독성물질로 작용한다.

2021년 [히트상품대상] 건강식품부문에는 잠언건강연구소의 다이어트 보조식품 '루틴디'가 선정되었다. 잠언건강연구소 최두빈 대표는 "애플페논과 소르비톨, 락툴로오스를 주원료로 하여 다이어트를 할 때 자주 생기는 변비와 설사 증상을 예방하고, 뼈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임산부도 걱정 없이 복용해도 좋은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이라고 소개했다. 2021년 [히트상품대상] 건강식품부문에는 잠언건강연구소의 다이어트 보조식품 '루틴디'가 선정되었다. 잠언건강연구소 최두빈 대표는 "애플페논과 소르비톨, 락툴로오스를 주원료로 하여 다이어트를 할 때 자주 생기는 변비와 설사 증상을 예방하고, 뼈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임산부도 걱정 없이 복용해도 좋은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이라고 소개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